연회비없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트레이더스는 코스트코와 유사한 대형 창고형 마트이기때문인지 전국에 점포수가 아직은 적은 편이다. 그렇지만 누구나 알고 있듯이 코스트코와 달리 연회비라는 정책이 없어 편하게 일반 마트 처럼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이 찾는 편이다. 주변에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있어 자주 다니는 편인데, 식품쪽에서 추천상품 몇가지를 소개해볼까 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추천상품 첫번째!!
첫번째 추천상품은 바로 활어회이다. 고기, 수산 코너에 가면 구입할수 있다. 평일에는 손질된 횟감을 바로 구입할수 있지만, 주말같은 경우에는 필렛만 있고 손질된 제품은 없는경우가 있어서 기다렸다가 구입할 수 있다. 광어이외에도 연어회와 연어 필렛, 광어 필렛도 판매하고 있는데, 광어회가 가장 인기가 있는것 같았다. 연어회는 재고가 남아 있어도 광어회는 재고가 없어 줄을 서있는 경우가 많았다. 횟감 손질 좀 되는 분들은 필렛을 구입하는것도 괜찮아 보였다. 필자의 집에는 마땅한 칼조차 없어 필렛은 넘어가기로 했다.
광어회 한 접시의 가격은 36,980원으로 구입할수 있었다. 사진과 같이 광어회만 들어 있는 제품들이 가장 인기가 많았고, 연어가 섞인 제품도 있었지만, 늘 재고가 남아 있었다. 한접시 포장안에는 회간장과 고추냉이, 초장이 넉넉하게 들어 있었다.
횟감은 포장으로 볼때는 적당한 양으로 보였지만, 실제 먹어보니 썰어진 두께가 두꺼워 상당히 많은 양이 들어 있다고 생각한다. 맛도 괜찮고 양이 푸짐해서 손님들에게 상품의 인기가 많다보니 재고로 묵혀있지 않고 회전이 빨라 더욱 신선한 광어회를 먹을수 있어서 보다 신선한 광어회를 구입할수 있는것 같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광어회가 첫번째 추천메뉴라고 할수 있겠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휴무일 확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추천상품을 구입하러 가려는데 휴점일 일수도 있으니, 출발전 꼭 휴무 여부를 확인하고 가보면 좋을것 같다. 2020년 11월의 트레이더스 각 지점별 휴무일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다. 대부분의 매장 휴점일은 2, 4째주 일요일인것으로 보인다. 전국에 이마트만큼의 점포수가 많지 않아 해당 매장명을 확인하는데 쉽게 볼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추천상품 두번째!!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휴무일을 확인했다면 이제 두번째 추천상품 편육이다. 편육의 경우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다소 많이 갈리는 음식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지인의 추천으로 꼭 사오라고 해서 광어회를 구입할때 같이 가져왔는데 편육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먹을수 있을정도로 누린내 없이 맛이 괜찮았다.
편육 한접시의 가격은 14,980원으로 냉장식품과 반찬들이 있는 중간쯤에 있었다.
편육안에는 편마늘과, 고추 그리고 쌈장과 새우젓이 같이 들어 있어 기본적인 편육의 양념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되었다. 그냥 보기에는 일반 편육과 비슷한 모양새였지만, 다른 편육과 다른점이 최소 두가지는 차이점이 있었다. 일단 고기 한점이 엄청 커서 전부 가위나 칼로 반씩 잘라서 먹어야 할정도로 큰 크기로 포장이 되어 있었다.
편육은 식은 고기를 먹기 때문에 대부분 퍽퍽한 느낌이 있고 식은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나는것이 특징이라고 볼수 있다. 그렇지만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편육은 껍데기의 비율이 많아서인지 퍽퍽한 느낌보다는 돼지 족발고기를 먹는것 같은 부드러운 맛이었다. 그만큼 누린내도 거의 없다보니 편육을 원래 먹지 못하는 지인들도 괜찮다며 잘 먹을수 있을정도였다. 포장되어 있는 내용물도 푸짐하고 누린내도 거의 없는 퍽퍽하지 않은 편육. 이정도면 거의 전국 맛집 수준의 맛이 아닐까 생각할 정도였다.
지인의 추천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음식을 사다가 저녁을 맛있게 먹었는데, 다음번 캠핑이나 야외 놀러갈때 포장해가서 먹어도 괜찮을 음식이 아닐까 생각했다. 자주 먹는 메뉴는 아니지만, 색다른 음식 한번쯤 생각날때, 포장해와서 먹는것도 좋을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