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보일러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보일러 에러코드에 따라 처지 할 수 있는 자가진단 방법입니다. 각 모델에 따라 에러코드가 다소 차이는 있지만 전체적으로 유사합니다.
아래에 정리된 코드 리스트 중에 해당되는 번호를 찾아 조치방법을 확인 한 뒤 이상 없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찾고 있는 에러코드가 없다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 매뉴얼을 찾아 에러코드를 확인해 조치하면 되는데 매뉴얼 자료도 확인 할 수 있도록 자료를 준비해 놓았으니 확인하세요.
단, 자가조치가 불가한 에러코드의 경우는 A/S 또는 장치 교체가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린나이 보일러 자가진단조치 리스트 확인
- Fail 1, 2 (실내온도조절기 Wi-Fi 통신이상)
- 동일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 Fail 3, 4, 6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인터넷 연결상태, 무선공유기 보안설정)
-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확인, 무선공유기 인터넷 연결상태를 확인하세요.
- 무선공유기 인터넷 보안 설정(WPA, WPA 2)을 확인하세요.
- Fail 5 (등록모드 10분 경과 시)
- 실내온도조절기 사용자 등록을 10분 이내에 완료하세요.
- 02 (반복 리셋 이상)
-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주세요.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시작하세요.
- 동일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 07 (8시간 연속 온수 사용)
-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실내온도조절기의 온수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다시 가동시키세요.
- 온수 꼭지가 열린 곳이 없으면 온수 배관의 누수 가능성이 있으므로 설비 업체에 점건 및 수리를 의뢰하세요.
- 11 (점화되지 않음)
- 가스 중간밸브가 열리 있는지 확인 한 후 난방을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 12 (도중실화)
- 가스공급 압력이 정상인지 확인하세요.(다른 가스 기기를 켜보세요.)
- 가스공급처에 점검을 요청하세요.
- 14 (안전회로이상 과열방지장치)
- 보일러 사용을 잠시(최대 30분) 멈춘 후 난방 또는 온수 버튼을 누르세요.
-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 15 (물 순환이상)
- 급수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하세요.
- 난방, 급수 배관의 동결 여부를 확인하세요.
- 설치 초기 공기 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았을 경우 전원을 뺀 다음 다시 꽂아 시운전을 실시하세요.
- 이상이 없다면 전원코드를 뽑은 다음 다시 꽂아 주시고 보일러를 켜주세요.
- 16 (과열 검지)
- 각방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세요.(밸브가 최소 1개 이상 열려 있어야 합니다.)
-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수동 공기 빼기 마개를 열어 난방 배관 내의 공기를 빼세요.
- 난방필터를 청소하세요.
- 17 (누수 검지)
- 보일러 또는 난방배관과 분배기의 누수확인 조치 후 재 운전 하세요.
- 설치초기 난방배관과 분배기의 공기 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았을 경우 전원을 뺀 다음 다시 꽂아 시운전을 다시 실시하세요.
- 19 (배기온도 이상) / 20 (Dip S/W 이상) / 28, 29 (통신이상) / 31 (난방 써미스터 이상) / 34 (온수 써미스터 이상)
- 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으로 끈 다음 다시 가동시키세요.
- 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점검하세요.
- 35 (신내온도 써미스터 이상)
- 먼저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난방방법을 온돌난방으로 전환하세요.
린나이 공식 사이트 검색으로 문제 해결
아직까지 찾으려고 하는 에러코드를 찾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에러코드 이외에도 다양한 에러코드가 있고 모델에 따라 에러코드가 상이하기 때문인데요.
위의 린나이 보일러 자가진단 코드에 해당사항이 없다면 첨부하는 린나이 공식 사이트에서 제품명에 따른 "설명서 열기"를 통해 에러 코드를 확인해 조치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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