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vehicle maintenance

공임나라 서울은평점 미션오일 교환과 공임비

by 순간리뷰

공임나라에서 미션오일 교환

차량의 정비는 부품 및 기타 재료들을 직접 구매해 공임나라에서 정비하고 있다. 공임나라의 장점은 부품까지 같이 취급하는 일반정비소에서 가져가야할 부품의 이윤을 소비자가 부담하지 않아도 되어 보다 저렴하게 정비를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순정 부품이나 기타 차량 부품도 온라인에서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고, 구매하고자 하는 부품들의 자료도 많아 차량에 관심이 있다면 쉽고 저렴하게 구매 할수 있기때문에 공임나라를 계속 애용하고 있다. 이번에는 차량의 주행거리가 약 115,000km가 되어 미션오일을 교환 예약을 했다.

 

공임나라

공임나라,자동차정비,엔진오일,수입차정비,자동차타이어,네비게이션,블랙박스,외장관리,커뮤니티,창업아이템

www.gongim.com

정비예약은 공임나라에서

정비 예약은 어렵지 않다. 위에 첨부된 공임나라 홈페이지 링크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한뒤 집주변이나 회사주변등 본인의 동선에 가까운 정비소를 검색해 예약을 하면된다. 공임나라의 공임은 홈페이지의 표준공임에서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어느정도의 정비비용이 들어갈수 예상할수 있다. 공임나라에서는 예전 일반 차량정비소에서처럼 얼마가 나올지 몰라 견적서를 받을때 조마조마할 필요가 없어서 괜찮다.

공임나라 미션오일 표준공임표

공임나라 미션오일 표준정비공임

표준공임표를 검색하면 엔진오일부터 다양한 정비공임들에 대한 금액을 정확하게 알수 있고, 차종에 따라 금액이 애매한경우 직접 전화문의를 하면 정확한 금액을 알려주는 편이니 걱정말고 문의 하면된다. 부품이 구매하기 애매할때에도 부품이 없다고 하면 부품 비용을 추가해서 정비를 받을수도 있다. 차량 마다 정비 비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직접 문의 해보는게 좋다.

미션오일은 ZIC ATF6(20L)

차량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커뮤니티에 정보검색을 통해서 순환식 교환에 "ZIC ATF6(20L)"제품이 적합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구매를 했다. 구매 당시 인터넷 최저가로 구입했다. 구매 시기에 따라 최저가의 가격은 약 1~2천원정도 변동이 있는것 같다. 구매시 확인 할점으로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찾다보면 "ZIC ATF MULTI"의 제품으로 더 저렴한 제품이 나온다. 그렇지만 ATF MULTI가 아닌 "ATF6"로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하니 이점 꼭 확인하고 구입하길 바란다. 최종 정비 비용의 합계는 아래에 남겨보겠다.

공임나라 서울은평점

서울은평점이 회사 주변에 있어서 주로 정비는 이곳에서 하고 있다. 미션오일 교체를 위해서 사장님께서 후드를 열고 준비를 하고 계신다. 서울은평점 사장님은 조금 무뚝뚝한 분위기지만, 궁금한거 물어보면 자세하고 친절하게 답변도 해주시고, 사진찍으려고 하면 부품탈거한것들과 새제품 비교가 되게 일부러 보여주시고한다. 다른 정비소에서는 귀찮아 하거나 싫은 내색을 하는 분들도 가끔있으신데 반해 굉장히 친절하셔서 마음편하게 몇년째 정비를 부탁드리고 있다.

 

스포티지R 라이트 방향지시등 아세이 홀더 교체

깜빡이가 빨라졌어요?! 차량의 아주 간단한 정비는 차종별로 수많은 정보가 많기 때문에 개인이 부품을 구매해서 정비하기 정말 쉽다. 얼마전 스포티지R의 조수석 쪽의 방향지시등의 점등 간격�

goodthingshoony.tistory.com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미션오일 교환을 하기 위해서 엔진룸안에서 꽤 여러가지를 들어내신뒤에 미션오일 장비와 차량 미션의 배관 부분에 연결을 하셨다. 이제부터는 장비가 알아서 할거라고 사무실에서 쉬고 있으라고 하신다.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이기때문에 미션에 들어갈 오일의 용량보다 많은 20L가 필요하다고 한다.

미션오일을 교환중이다. 액정화면에 수치가 조금씩 바뀌고 있고, 압력계의 바늘도 계속 조금씩 움직인다. 잘 모르겠다. 가장 왼편에 있는 작업전, 작업후/순환 부분의 오일 색깔이 변하는것만 보고 있었다.

작업전, 작업후/순환 부분의 오일 색깔이 조금씩 변하는것 같더니 불이 켜져서 찍어봤다. 큰차이를 모르겠다.

작업전, 작업후/순환 확대컷?! 모르겠다.

작업 완료후 오일상태 확인 점등 전(좌), 후(우)

미션오일 교환 끝

눈으로 확인가능한건 작업전, 작업후/순환 부분밖에 없어 교환작업이 끝나고 장비의 사진을 찍고 있는것을 보던 사장님이 다른 작업을 하다 오셔서 "사진 잘나오게 불켜드릴께요~"하시며 불을 켜주셨다. 확실이 불빛에 오일이 비춰지니 깨끗해진것을 확인할수 있었다. 이제 미션도 조금 깨끗해졌겠구나하는 마음에 기분이 좋아졌다.

조립은 탈거의 역순

탈거의 역순으로 원래대로 엔진룸을 정리해주시고, 지저분했던 엔진룸도 가볍게 클리닝을 해주셔서 기분좋게 공임나라에서의 정비를 마쳤다. 차량에 조금 관심이 있다면 과다정비도 피할수 있고, 비용도 보다 저렴하게 정비 할수 있는 공임나라에서 해보는건 어떨까한다.

공임나라 서울은평점 스포티지R 미션오일 교환비용

오일구매(인터넷) : ZIC ATF6(20L) 107,100원(택배비 포함)
오일 교환공임 : 65,000(VAT포함)
합계 : 172,100원

 

 

스포티지R 조수석 시트 손잡이 교체

스포티지R 조수석의 손잡이 순정부품 교체 수년간 아무탈없이 잘 사용하던 차량의 조수석의 시트 손잡이가 이상해졌다. 운전석에 비해 조수석의 사용횟수도 낮은편인데, 조수석의 시트 손잡이�

goodthingshoony.tistory.com

 

주방 씽크대 리폼 1탄 - 배수구 및 수전 교체

씽크대의 악취...어떡하지? 주거공간과 상업공간 모두 씽크대는 음식을 하거나 음식물이 처리되는 공간이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고 하더라도 오랜시간동안 누적되고 침착된 음

goodthingshoony.tistory.com

 

무선 마우스 로지텍 G304 카일 무소음 스위치 교체

선택의 폭이 다양한 무선 마우스 무선 마우스 제품은 여러가지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많은 편이다. 그중 게이밍 마우스로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게이밍이나 보다 전문적인 작업에 적합한 무선

goodthingshoon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