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interior DIY

다이소 샤워기, 샤워기 호스 구매후기

by 순간리뷰

저렴한 제품이 많은 다이소

동네마다 대부분 하나씩은 있는 다이소. 그곳에는 생활필수품들이 거의 없는게 없는것 같다. 가끔 가격대비 좋은 제품들도 있지만, 대부분 가격대비 아주 좋은편은 아니지만, 인터넷배송으로 구매하기 애매한 것들을 구입할때 아주 좋은 곳이 다이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오늘은 샤워헤드와 샤워기 호스를 구입했다. 가격도 괜찮다. 샤워헤드 5,000원 샤워기 호스 3,000원.

다이소 샤워헤드

이 제품은 한때 꽤나 인기가 많았던 강력한 수압, 절수기능등의 기능을 가진 샤워헤드와 디자인이 아주 유사한 제품이다. 실제 정품이라고 까지 하기는 그렇지만, 원조(?)격의 제품과도 금액 차이도 많은 편이다. 다이소 제품이 저렴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교체시가가 되었을때 구매해보았다.

디자인은 괜찮아 보인다.

샤워기 헤드에 아주 작은 토출구멍으로 보아서 가느다란 물줄기가 나올게 디자인되어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물만 시원시원하게 나와준다면 정말 좋을것 같다.

샤워기 호스와 연결되는 부분에는 누수가 되지 않도록 호스안에 들어 있는 실리콘링을 넣고 결합해주어야 물이 새는것을 막을수 있다. 가볍게 돌려 끼우면 되는 방식이다.

다이소 샤워기 호스

샤워기 헤드도 여러가지가 있었고, 호스도 여러가지가 있었다. 디자인별로 길이별로 본인의 사용환경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호스의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방식이 주름배관 형태였기때문에 물때도 자주 끼게 되어 좀더 청소하기에 편리한것이 없을까 보다가 다이소에서 보자마자 주저없이 구매했다. 그렇지만, 구매할때 약간 주저했던 부분이 있었는데, 그것은 호스가 부드럽지 못해 빳빳하게 펼쳐지는 재질이면 불편할것 같다는 생각에 조금은 주저했지만, 일단 구매해보았다. 

다행히도 샤워기의 호스는 연질~

구매당시의 우려와 달리 샤워기 호스는 생각보다 연질의 재질이어서 사용할때 샤워기 헤드걸이에 걸게되면 잘 늘어지는 재질이었다. 이러한 재질적인 느낌은 포장을 벗기지 않고서는 모르는 부분이기때문에 조금은 아쉬운것 같다.

연질이라 좋지만 다소 제품의 냄새가 있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샤워기 호스에 비해 표면이 매끈한 제품이라 청소가 아주 편리한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 그렇지만 개봉을 하며 느낀점은 호스가 아무래도 플라스틱 가공품이다보니 그 냄새가 꽤나 많이 난다는 점이다. 사진을 찍겠다고 조금 만지작 거렸는데 손에까지 냄새가 배일정도였다. 실제 수전에 연결해 사용하면서 몇주간은 냄새가 감소는 하였지만 지속되었다.

반투명한 호스 디자인이 예쁘다.

은색의 부분을 제외한 검정색상의 부분은 반투명해서 내부가 비치는 소재의 호스이다. 왠지 물이 지나가면 보일것 같지만, 물이 더 투명하다보니 아쉽지만 거의 안보인다고 봐야한다. 그렇지만 괜히 한번더 쳐다보게 되는 샤워호스인것 같다.

수전과 연결되는 호스의 반대편

수전과 연결되는 호스의 끝부분은 이렇게 막혀있다. 흰색의 캡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 제거를 하고 수전의 연결부에 연결해주면 된다. 이것도 간단한편이다. 연결후 너무 강한 힘으로 돌려 잠그게 되면 연결부위가 파손될수 있으니 물이 새지 않을정도까지만 적당히 조여주고 사용하면 된다.

다이소 샤워헤드+샤워호스

샤워기헤드와 샤워호스를 연결하고 욕실에 있는 수전에 연결하고 사용만 하면된다. 이것을 하는것이 번거로운것이지 막상 시작하면 어려울것도 없이 쉬운일이다.

다이소의 편리함

예전에는 이런 수전류들의 악세사리 제품을 구입하려면 작은것도 인터넷이나 동네 철물점에서 부르는게 값인 금액으로 사곤했는데, 요즘은 그래도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구입할수 있어 아주 편리한것 같다. 구매한 다이소 두개의 제품들은 모두 만족스럽지만 각각의 장단점을 끝으로 후기를 마칠까 한다. 

[샤워헤드] 구매비용 5,000원
장점1. 개인취향이지만, 디자인이 깔끔하다.
장점2. 가느다란 물줄기가 멀리까지 나간다.
단점1. 물의 절약과 수압이 높아지는것은 아니다.
         (기대는 크게 하지 않아서, 딱히 단점이라 하기엔 애매하다.)

[샤워기 호스] 구매비용 3,000원
장점1. 표면이 매끈해서 물때가 덜 생기고, 청소가 매우쉽다.
장점2. 연질이라 빳빳하지 않아 사용하는데 편하다.
단점1. 호스의 냄새가 조금 심한편이다. (설치후 초반에는 나오는 물에서도 냄새가 조금 날 정도ㅠㅠ)
 

욕실 세면대 샤워기 수전 교체 해보기~

가끔 어쩌다 필요한 수전교체 생활환경에서 잘 사용하고 있을때는 편리함을 모르고 지내다가, 작동이 되지 않을때 불편한 것들이 몇가지가 있다. 그중에 하나가 욕실에서 사용하는 세면대나 샤

goodthingshoony.tistory.com

 

다이소 무선 마우스 역시 가성비 최고

다이소 무선 마우스 어느 동네에나 가깝고 저렴한 금액으로 생필품을 구입할수 있는 곳이 다이소가 아닐까 생각한다. 저렴한 만큼 딱 그만큼의 상품들도 많지만,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도 은근��

goodthingshoony.tistory.com

 

탈모인의 성지 보람연합의원 모나드 처방기~

당신도 탈모?! ㅠㅠ 유지비용은 어떨까?? 환경과 식생활, 스트레스등으로 인해 현대인들에게 남녀노소를 가리지 많은 이들의 걱정거리 바로 탈모가 아닐까 생각한다. 예전에는 나이가 들어 노화

goodthingshoony.tistory.com

 

에네루프 후지쯔 FCT345 급속충전기

충전지만큼 중요한 충전기 카메라 스트로보를 사용하면서 충전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에네루프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된다는 정보를 알게되었다. 역시 정보는 찾으��

goodthingshoony.tistory.com

댓글